본문 바로가기

대전 실내 가볼 만한 곳, 꿈아띠체험관 vs 대전 어린이도서관 놀이체험실

G.주니맘 2024. 12. 7.

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아이랑 갈 수 있는 실내놀이터를 찾아다니고 있어요. 다녀왔던 곳 중에 돌 아기도 갈 수 있고, 규모가 있는 실내 놀이터 2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. 실내에서 아이들과 신나게 놀 수 있는 좋은 장소를 찾고 계신 분들, 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.

1.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보는, 국립중앙과학관 꿈아띠체험관

꿈아띠 체험관은 국립중앙과학관에 있는 체험공간이에요. 이곳은 6세 이하(미취학)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 저는 아기가 10개월일 때 방문했고, 예약하기 어렵다는 후기가 있었지만 평일이라 그런지 바로 예약이 가능했습니다. 정원 120명인데 15~20명 정도 이용했던 거 같아요.

꿈아띠체험관-인체탐구-테마

 

꿈아띠 체험관의 특징은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한 테마들이 갖춰져 있어요. 미취학 아동이지만 원리를 설명해 주면서 놀이를 시켜줄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. 사진 속에 있는 곳은 '인체탐구' 테마로 꾸며진 곳인데 소화기관의 설명이 담겨있는 미끄럼틀과 볼풀장입니다. 미끄럼틀은 높아서 이용은 못했고 볼풀장에서 놀았습니다. 이처럼 각 테마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수 있는 곳들로 구성되어 있어, 아이들이 신기해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꿈아띠체험관-영유아-장난감

 

저희 아기처럼 아직 걷지 못하는 아기들, 돌아기들이 놀만한 장난감들이 모여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쿠션이 잘 갖춰져 있어, 술래잡기나 까꿍놀이를 할 수 있더라고요. 이 공간에는 안전하게 쿠션문이 되어있고, 조금 큰 아기들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놀이를 해줄 수 있습니다. 다른 체험공간에도 충분히 놀 수는 있으나,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있어서 다른 곳은 거의 구경시켜 주는 정도로 놀아주었습니다. 

 

2. 놀이와 체험이 조화로운, 대전 어린이 장난감도서관(본점) 놀이체험실

대전어린이장난감도서관 본점은 노은동에 위치해 있고 둔산점, 판암점에도 장난감도서관 놀이체험이 가능합니다.

본원(노은점)은 1 회차당 100명, 둔산점 30명, 판암점 60명 수용가능합니다. 수용가능한 정도가 규모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.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본원(노은점)입니다. 노은점은 5세까지 출입이 가능하고, 둔산점, 판암점은 7세까지 가능합니다. 

장난감도서관-놀이체험-언덕

 

장난감도서관 놀이체험실은 당일예약은 불가능해 전날 예약이 필수입니다. 실내온도도 꿈아띠보다 어린 연령대가 많아 따뜻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. 11월에 꿈아띠체험관을 방문했는데 지하 1층에 위치해 살짝 썰렁한 감이 있었어요. 장난감도서관 놀이체험실 추울까 봐 상하의복 안에 내복을 입혀갔는데 더워합니다^^ 

 

상대적으로 걷지 못하는 아기들도 많고 기어 다닐 때 안심이 되었어요. 사진 속은 '뒤뚱뒤뚱 정원'에 있는 언덕입니다. 발판을 밟고 열심히 기어올라가고, 내려올 때는 용감한 아이는 미끄럼틀 타듯 내려오고 저희 아이처럼 겁이 많은 아닌 뒤로 슬라이딩하면서 내려옵니다^^ 집에서 키워주기 어려운 게 은근 대근육 발달인 거 같았는데 저런 공간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.

 

장난감도서관-놀이체험-소도구판-노는-아기

 

저희 아이는 사진에 있는 소도구판을 좋아했습니다. 소도구 판에는 누르면 불빛이 나기도 하고, 장난감을 선 따라 옮기기도 할 수 있어요. 그 외 흔들면 소기도 나고, 원판을 돌리기도 하면서 잘 놀았습니다. 소도구판 말고도 조작하는 장난감실도 있었는데, 장난감보다는 다양한 게 놀 수 있는 저곳을 좋아하더라고요. 사진에는 없지만 부릉부릉 마을에는 아이들이 타고 다닐 수 있는 자동차들이 있고, 시소들도 있어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.

 

3. 추천해 드리는 실내놀이터.

지금까지 대전 실내놀이터 2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. 두 곳 모두 규모가 있고, 놀이와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. 가까운 곳 먼저 방문해 보시고 시간 되시면 2군데 모두 방문해 보세요. 그래도 한 군데를 먼저 추천해 드린다면 이렇게 구분해서 추천드려 보겠습니다.

  1. 아이를 마음껏 뛰어놀게 하고 싶다 -> 꿈아띠 체험관
  2. 아이가 아직 잘 걷지 못한다 -> 대전 어린이 장난감도서관 놀이체험실
  3. 과학적인 호기심, 상상력을 채워주고 싶다 -> 꿈아띠 체험관
  4. 체험보다는 놀이를 하게 해주고 싶다 -> 대전 어린이 장난감도서관 놀이체험실

제가 두 곳 모두 방문해 봤을 때는 연령대에 따라 구분이 가장 좋을 거 같아요. 두 돌까지는 대전 어린이 장난감도서관, 에너지 폭발하는 4살 이후는 꿈아띠 체험관으로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댓글